Blog Archives

방에서 양파 키우기

5 Jan , 2019,
bkns
No Comments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컵이나, 일회용 아메리카노 플라스틱컵을 사용하세요.

양파를 넣어도 안 넘칠 정도로 컵에 물을 붓고 양파를 담궈줍니다.

이때 양파는 깐것 안깐것 상관없고, 그림 처럼 잎이 안나와도 상관없어요.

그냥 시중에서 구할수 있는 양파 그대로 사용하시면되요.

뿌리가 물에 담겨있으면 알아서 싹이나서 잎이 자라나요.

햇볕이 드는 창가에 놓으시고, 너무 덥거나 너무 춥지 않은 곳에 두시면 되요.

물에 담근지 1주일정도 지나면 새 뿌리가 나고 싹이 나기 시작해요.

평소에 뿌리가 물에 담길 정도로 물의 양을 유지해주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양파의 잎이 자라남과 동시에 양파의 크기가 줄어들면서

표면이 쭈글쭈글 해지는걸 보실수 있을거에요.

그건 자라면서 양분을 양파자체에서 가져오기 때문에 그러므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만약 양분을 양파에서 못가져오게 물에다 넣어주면 어떻게 될까요?

실험해보시는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250px-French_ognion_soup_2

양파 수프

28 May , 2015,
bkns
, , ,
2 comments

양파 수프 (프랑스어: Soupe à l’oignon) 는 양파와 쇠고기 육즙 또는 쇠고기 육수를 주재료로 하여 수프를 끓이고 크루통과 치즈를 토핑으로 얹은 전통 음식을 말한다. 고대부터 시작된 이 요리는 1960년대 미국에서 프랑스 요리의 인기가 높아지자 덩달아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도 했다.[1]

220px-Woodsoup

양파 수프는 최소한 적어도 로마 제국 시대부터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그 시대의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양파가 흔하고 빨리 자라는 소중한 음식이었을 것이다. 현재의 양파 수프는 18세기 프랑스에서 시작되었는데, [1] 초기에는 쇠고기 육수와 캐러맬화된 양파로 만들었다. 굽는 과정이 끝나면 전통적으로 라메킨에 담아 뒤 크루통과 녹인 그뤼예르 치즈를 위에 얹어 마무리했다. 크루통을 위에 얹어먹는 풍습은 고대의 수프를 연상케 한다.

양파 수프의 풍부한 맛은 육수가 아닌 캐러맬화된 양파로부터 나온다.[2] ‘캐러맬화’가 되기 위해서는 양파가 갈색으로 천천히 익을 온도로 높이고 설탕을 녹여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어떤 레시피들은 반 시간 동안만 요리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셰프와 요리사들은 양파가 복잡한 설탕 맛을 낼 때까지 천천히 조리하는 시간을 허용한다. 양파를 스위팅하여 수분을 빼는 것은 캐러맬화하는 데 아주 중요한 단계이다. 이는 지방 종류 (올리브 오일, 버터, 베이컨 지방 등)와 섞고, 소금을 넣고, 냄비를 덮고 낮은 열로 양파를 조리한 뒤에 가능하다. 그 이유는 소금과 열이 양파로부터 수분을 빼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이다.[3]요리의 마지막 단계에서는 코냑이나 셰리를 넣는데, 이는 캐러맬화된 양파의 풍미를 높이고 팬을 데글레이즈하기 위해서이다.[4]

250px-Plate_french_onion_soup

수프에는 토핑으로 크루통을 넣는데,[4] 조리되는 동안 수프 표면에 얹혀져 버티고 그 위에 녹인 치즈를 올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 단단하고 건조한 것으로 넣는다. 어떤 레시피에서는 크루통 대신 빵 한 조각이 얹혀지기도 한다. 완성된 수프는 그릇이나 라메킨에 담아 낸다.

1. The Food Timeline 웹사이트의 프랑스식 양파 수프
2. marthastewart.com의 프랑스식 양파 수프
3. Go Chic or Go Home. “Caramelized Onions and French Onion Soup…A Love Story.” 2010년 12월 17일.
4. frenchonionsoups.com
5. 베버리 L. 베넷, The Vegan Chef의 Vegetarian 프랑스식 양파 수프

양파청(양파효소) 만들기

9 May , 2015,
bkns
No Comments

재료: 양파 1kg, 설탕+올리고당 600g

조리기구: 칼, 저울, 뚜껑달린 유리병

1. 양파를 씻어서 좀지저분한건 껍질을 까주고 안그런건 껍질채 손질합니다.

2. 여름철양파는 수분이많아 설탕양 을 60%로정도만해주어도됩니다. 양파 1kg 에 설탕+올리고당 600g을 양파와 잘 버무린다음 유리병에 담습니다.

3. 유리병의 뚜껑을 잘 닫아 공기가 최대한 안통하게 합니다. 뚜껑과 유리병사이에 비닐 한장을 놓고 잠그면 밀봉이 잘됩니다.

4. 15 ~ 30일 정도 부엌 한켠에 놓고 숙성시켜 드시면 됩니다.

팁.  설탕은 몸에 흡수율을 줄인 자이로스 설탕이 몸에 이로울듯합니다.

새콤달콤한 양파장아찌 만드는 법(황금비율?)

5 Feb , 2015,
bkns
one comments

간장, 설탕, 식초, 물의 비율

 

비율보다는 우선 본인의 입맛에 맞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적은 양의 물을 한 컵에 간장을 넣고 짭짤한 정도를 간을 봅니다.

 

설탕을 조금씩 넣으면서 달달한 정도 보시구요.

 

그다음 식초를 넣어보면서 새콤한게 입맛에 맞는지 조절합니다.

 

이 조건을 다 충족시켰다면 사용할 양파가 잠길 정도의 양으로 맞추시면 더 쉬우실거 같아요.

 

그리고 한번 끓여내시고 식힌다음 양파를 알맞게 썰어서 담궈주세요.

 

또 딱딱한 재료의 장아찌 경우 따뜻할때 부으면 빨리 익히기 위한것 같습니다.

깐양파, 피양파 오래 보관법

1 Jan , 2015,
bkns
No Comments

요즘 스파게티나 피자같은 서양식 음식을 가정에서 하는 경우도 많고,
아이들 좋아하는 음식에도 양파가 많이 들어가고….
요리에 양파가 많이 소비되는 가정… 많으시죠?

하지만, 은근히 잘 간수하기 까다로운 양파…

오늘은 특히 보관하기 힘든 여름철 양파 보관법부터
냉장고를 활용한 깐양파보관법 등
다양한 양파 오래 보관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양파는 무얼 싫어할까!?
양파를 오래 보관하고 싶은 분이라면
먼저 양파보관에 안좋은 요인, 양파가 싫어하는 것들을 피하셔야합니다.
양파는 햇빛이 있는 곳에서 마르고 싹이 나기 쉽고,
습기가 약해서 양파끼리 붙어있으면 서로의 습기 때문에 상하기 쉬워요.
또, 상한 양파가 있으면 옮겨가서 다른 양파까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이제…
양파보관법의 기본~~!! 좀 잡히시죠?
통풍이 잘 통하는 그늘… 양파는 서로 붙어있지 않게 각각 보관할 것!!!
상한 양파는 미리 골라낼 것!!!
그럼, 자세한 양파 오래 보관하는 법(특히 여름철!!) 알려드릴게요!!!

한번 잔뜩 산 양파를 오래 가게 하려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처음 사왔을 때 바로 껍질을 까서
진공포장해서 냉장고에 넣어주시구요.
진공포장이 어려우면 밀폐용기도 효과가 좋아요.

냉장보관하면 양파 싹이나 검은 곰팡이 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밀폐용기에 넣을 때에는 많이 넣겠다고 꽉곽 눌러담느라 상처내거나 짓무르게 하지 않도록 주의!!!

상온에서 양파를 보관하기 원하는 분들이라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상태 좋은 양파라면 이런 장소에 통에다 잘 담아두어도 꽤 오래 가지만,
여름철 걱정될 때에는
양파를 하나씩 따로 떨어지게 보관하실 필요가 있어요.

집에서 못쓰는 스타킹… 버릴 스타킹에 양파를 담고,
하나 넣고 바로 묶고, 다음 양파 넣고 바로 묵고….
이런 방식으로 줄줄이 비엔나를 만들어서 바람부는 그늘에 걸어두시면,
잘 상하지 않고 오래 가요.

그렇지 않으면 양파를 일일이 신문지로 싸서
양파망에 넣거나 커다란 통에 넣어두시는 것도 좋아요.
단, 이 때도 양파의 무게가 서로를 짓누르지 않도록 적당히 간격을 주어서 보관하면 더 좋다는 사실~~!!
양파 개수가 많지 않을 때에는 은박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도 효과적이에요.

중국인들이 기름지고 육류요리를 많이 즐기는데도
심장질환에 걸리지 않는 이유가 양파라고 하죠.
혈액이 탁해지는 혈전을 막아준다고 하는데요.
양파는 비타민의 흡수를 잘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피로회복, 콜레스테롤 억제,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예방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양파와 와인

26 Nov , 2014,
bkns
4 comments

<양파와 와인의 놀라운 효능(效能) >

가족 중에 고혈압으로, 만성피로로 늘 고생하는 사람이 있다면
오늘 당장 식탁 위에 양파를 주인공으로 올려보자..

양파를 채를 썰어 붉은 포도주에 넣고 봉하여
2~3일 후에 건더기는 꺼내고 포도주만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존해 놓고
1일 2~3회 50ml 정도씩 마신다.(소주잔 한잔가량)

<효능>
당뇨병의 혈당치와 혈압도 정상화 되고 노안, 무릅 통증이 낳았다.
얼굴이 화끈거리고 수족냉증을 낫게하고, 혈압약으로 못 고친 고혈압이 정상화 되었다.
무릅 통증때문에 앉지도 서지도 못했는데 양파와인을 먹고 거의 해소 되었다.
벽을 짚고야 걸을수 있었던 무릅 관절통이 양파와인으로 완치되고 체중도 10kg 감소 되었다.양파와인을 매일 마셨더니 일주일만에 이명(耳鳴)이 딱 나았고 무릅 아픈것도 개선 되었다.양파와인을 매일 마셨더니 협소하고 침침하던 눈이 밝아지면서 비문증(飛文症:눈에서 모기가 나는것처럼 보이는 증상)이 해소 되었다.
양파와인을 상음했더니 변비,소변이 시원치 않던것 두통이 싹 가시고,백발과 주름살까지감소 되었다.

이 상의 거짓말 같은 사실은 일본의 유명한 건강잡지”장쾌”가 명예를 걸고 수십페이지에 체험 사레와 함께 소개된 것이다.

<맛있는 양파와인 제조법
재료:
양파 1~2개,붉은 포도주 400~500ml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도 된다.

만드는법:
양파를 씻어서 걷껍데기를 벗기고 팔등분 또는 굵은 채처럼 썬다.
입이 넓은 용기에 넣고 포도주를 붓는다.
뚜껑을 꼭 덮고 시원한 곳에 2~3일 재운다.
채에 쏟아 받혀 와인만 병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고 마신다.
와인에서 빼낸 양파는 반찬으로 무쳐 먹어도 좋다.

도무지 술을 입에도 못대는 사람은 따뜻한 물에 희석해서 마신다.
또는 냄비에 넣고 끓여 알콜올 기운을 날려 보내고 마셔도 된다.
– 옮긴글 –

시험 한번 해보세요그 엄청난 효과에 놀라게 된답니다

양파와 와인의 효능(效能)
1. 양파를 4등분(等分)하여 와인에 자박하게 잠기게 한다
2. 2~3일 상온(常溫)에서 두고 숙성시킨다
3. 양파를 건져내고 와인을냉장보관(冷藏保管)한다
4. (燒酒)소주 잔에 하루에2 ~3 번정도 마신다
와인 한병에 중간(中間)크기의 양파 4-5개 정도(程度)가 알맞습니다.

양파
효과(效果)
당뇨병(糖尿病)의 혈당치(血糖値)와
혈압(血壓)도 정상화(正常化) 된다
얼굴 화끈거림 갱년기(更年期 ),
수족냉증(手足冷症), 고혈압(高血壓)이
정상(正常) .무릎통증해소 (痛症解消),
관절완치(關節完治).몸무게 10kg 감량(減量).
이명증 개선(耳鳴症 改善),
침침한 눈이 밝아짐.
비문증 (飛蚊症, 눈에서 모기가 날아다니는것
처럼 보이는 증상) 이 해소(解消)
변비(便秘), 소변통(小便痛), 두통(頭痛),
백발(白髮),주름살 감소(減少).
성기능(性機能) 회복 및 증강(增强).
이같이 거짓말 같은 사실(事實)이 일본(日本)의건강 잡지(健康 雜誌) 장쾌(壯快)가
명예(名譽)를 걸고 수십 페이지의 체험(體驗)과
사례(事例)를 소개(紹介)했다.
복용후(服用後) 갱년기(更年期),
뇌경색 호전(腦硬塞好轉), 생리(生理) 다시시작

DSC_9993

창녕 석리 성씨고가와 국내양파 시배지

8 Nov , 2014,
bkns
2 comments

DSC_9993

창녕 석리 성씨고가와 국내양파 시배지

창녕군 대지면 석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양파 재배지다. 석리에 가면 이곳에 최초로 양파를 보급한 성씨 가문의 고가와 함께 최초 재배지임을 알리는 조형물을 볼 수 있다. 성씨 가문은 전국에서 열 손가락에 꼽히는 만석지기면서도 주위에 선행을 많이 베푼 적선가로 유명하다.

  400_129190594816194

1909년 성찬영씨가 처음으로 양파재배에 성공했다. 손자인 성재경씨가 한국전쟁 이후 농민들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재배법을 전파했다. 일제강점기에는 사비를 털어 ‘지양 강습소’라는 학교를 세워 일제에 의해 강제 폐쇄될 때까지 인재를 양성했다. 새마을 운동이 시작되기 전인 1963년에는 한국 최초의 농민자조단체인 경화회를 만들어 농민 계몽과 농업 기술 보급 운동을 펼치기도 했다.

성재경씨는 서울에서 출판사를 했는데 출판사를 시작하기 전 소작인들에게 전답을 모두 나눠줬다. 1·4후퇴때 낙향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양파망을 고안해내고, 일본 원예책을 보고 온실농법을 시작하는 등 농민들과 함께했다. 1981년 작고하기 전에 자신이 운영하던 협성농산 주식을 경화회 조합원 수백명에게 분배하는 등 끝까지 나누는 삶을 실천했다. 멀리서 보면 마치 기와집이 모여있는 마을 풍경처럼 보이기도 하는 큰 규모의 성씨고가는 한국전쟁 때 절반가량이 소실됐으나 최근에 복원됐다.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전처로 장남 김정남을 낳은 성혜림의 본가이기도 하다.

창녕 양파는 2007년 양파부문 최초로 지리적 표시제로 등록됐다. 지리적 표시제란 코냑, 보르도처럼 농수산물이나 가공품 등이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에 등록돼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다. 창녕양파는 재배기후 조건과 토질이 좋아서 과즙과 당분이 많다. 특히 토양 속에 유황 성분이 다른 지방보다 많아 창녕양파 고유의 맛과 향을 내며, 구가 크고 단단해 다른 지역 양파보다 소비자의 기호도가 높아 도매시장에서 좋은 가격을 받고 있다.

양파재배는 노동력이 많이 들어 재배면적이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재배 기술이 향상되어 수확량은 오히려 늘어나는 추세다. 재배면적 1,300ha 정도로 창녕 농가소득에 큰 몫을 차지하고 있다.

20130613-â³ç¾çÆļöÈ®ÇöÀå-´ëÁö¸é ¿ë¼Ò¸®0KD4_7644

10a

양파의 효능

28 Oct , 2014,
bkns
No Comments

양파의 효능
1.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그 결과 동맥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2. 양파는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버린다. 그 결과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순환기장애(협심증,심근경색, 뇌연화증, 뇌졸중 등)의 질병을 예방, 치료 한다.

3. 양파는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섬유소 용해활성 작용과 지질 저하작용)으로 혈액의 점도(粘度)를 낮춰 끈적거리지 않고 흐르기 쉬우며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든다. 그 결과 혈액 순환이 좋아 산소와 영양의 신체 공급이 잘 이루어 진다.

4. 양파는 혈압을 내리는 작용도 현저하다. 그 결과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5. 양파는 아주 미세한 모세혈관까지 강화한다.

6. 양파는 말초조직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HDL(고밀도지단백)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준다. 특히 이것을 많이 필요로 하는 심장병 환자는 자극 이 강한 스트롱 계열의 생양파를 먹어야 효과가 있다. HDL콜레스테롤과 관련된 것 외 에는 양파를 어떻게 요리하든지 괜찮다.

7. 양파는 혈당을 저하시키는 작용도 뛰어나 당뇨병을 예방한다.

8. 양파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치료한다.

9. 양파는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차적인 합병증인 동맥경화, 고혈압은 물론, 심근경색이나 신장병, 백내장 등을 예방, 치료한다.

10. 양파는 콩팥의 기능을 증진시켜 신장병을 예방,치료한다.

11. 양파는 정상적인 혈당을 내리는 작용은 없고,이상이 있는 높은 혈당치에만 작용하며 정상 혈당이 되면 신기하게도 작용을 멈춘다. 그 결과 합성약처럼 저혈당이나 신장장애를 일으키는 등의 부작용이 전혀 없다.

12. 양파는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그루타치온이 많다.

13. 양파는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임신중독, 약물중독,알레르기에도 좋다.

14. 양파는 간장 속의 지질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어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도 좋다.

15. 양파는 간장의 조혈기능에도 관여한다.

16. 양파는 알코올 때문에 많이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높일 뿐만 아니라,주독(酒毒)을 중화하여 간장을 보호해 준다.

17. 양파는 눈의 피로로 두통이 생겨 책을 오래 읽지 못하는 상태를 예방하고 치료한다.

18. 양파는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한다.

19. 양파는 각막이나 수정체의 투명도가 나빠져 발생하는 각종 각막질환의 장애 회복에 매우 좋다.

20. 양파는 세균 속의 단백질에 침투하여 살균,살충효과를 낸다.

21. 양파는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죽인다. 그 때문에 소화 불량에도 좋다.

22. 양파는 살균력이 뛰어나 항패혈증약이라고도 불리는데, 습진이나 무좀등에도 아주 좋다. 또 양파의 살균작용은 익혀도 변함없다.(마늘은 불안정 함.)

23. 양파는 충치로 이가 아플 때, 갈아서 충치 안으로 넣어 두면 통증이 멎는다.

24. 양파는 생 것을 3-8분간 씹으면 입 안이 완전한 멸균상태가 된다.

25. 양파는 결핵이나 콜레라 등의 전염병을 예방, 치료에도 사용된다.

26. 양파는 살균력과 해독력으로 육류의 부패를 막는다.

27. 양파는 현대의학도 해결하지 못하는 체내의 중금속을 해독, 분해 시켜 체외로 배출시킨다.

28. 양파는 칼슘도 많을 뿐만 아니라, 자체적으로도 성장호르몬과 같은 작용을 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 게 아주 좋다.

29. 양파는 지방의 함량이 적으며 채소로서는 단백질이 많은 편이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다.

30. 양파는 칼슘과 철분의 함량이 많아 강장효과를 돋우는 역할을 한다.

▶ 칼슘은 인체내에서 신경의 진정작용이 있고 지구력을 길러주는 중요한 무기질이며, 치아를 형성하고 혈액응고, 세포막의 강도유지, 근육의 수축 등 여러 작용을 하는데 효소의 활성제로도 쓰인다. 발육기에는 뼈의 형성을 위해 많은 칼슘이 필요하며 노년기에는 체내에 칼슘이 부족하면 병이 생기기 쉬우므로 발육기와 노년기에 더욱 중요시 되는 영양소이다. 칼슘은 체내의 칼슘 공급량이 충분할 때는 뼈속에 저장되어 있다가 혈액에서 필요할 때마다 뼈에서 용출되어 공급된다. 뼈는 칼슘의 저장고인데 뼈에서의 칼슘침착과 용출은 끊임없이 진행되어 혈액의 칼슘농도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고있다. 그 때문에 칼슘의 공급이 부족하게 되면 뼈가 약해지는 것이다. 칼슘의 흡수부족은 설사를 할때, 비타민 D가 부족할 때, 부갑상선 기능이 떨어질 때 일어나기 쉽고, 사지경련, 골연화중, 골다공증 등의 질병을 유발시킨다.

31. 양파는 감기 퇴치 기능이 있는데, 생으로든, 익히든 끓이든지 해서 실제로 지난 수세기 동안 감기약으로 사용되었다.

32. 양파는 목의 식도나 폐의 기도에 달라붙은 불필요한 점액들을 몸 밖으로 제거하는 거담작용을 한다. 그 때문에 해소천식에도 좋다.

33. 양파는 코가 막힐 때, 즙을 내서 조금씩 마시면 트인다.

34. 양파는 기도의 가래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침에도 좋다.

35. 양파는 소화촉진, 변비, 생리불순, 유방종양, 대머리 등의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36. 양파는 불면증에도 좋은데, 양파를 먹어도 되지만, 생양파를 썰어서 머리맡에 놓고 자도 효과가 있다.

37. 양파는 아기들이 경풍을 일으킬 때, 양파를 잘라 입에다 대주면 씻은 듯 가라앉는다.

38. 양파는 진정제나 신경안정제 역할도 하는데, 너무 마음이 긴장될 때 생양파를 먹으면 된다. 날양파의 매운맛과 향기가 연수에 작용하여 정신을 안정시킨다.

39. 양파는 허약체질이나 신경쇠약에도 아주 좋아, 원기회복이 필요한 환자의 식이로 적 당하다.

40. 양파는 혈액을 정화하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고 잔주름을 예방한다.

41. 양파는 자궁수축에 의한 분만 촉진에도 작용하기 때문에 임산부의 산고에도 좋다.

42. 양파의 성분 중, 비타민 A는 정자의 생성에 필수이며,비타민 B1는 성활동을 장악하는 부교감신경의 기능을 왕성하게 한다는 것이 밝혀져 남성들의 정력강장제로 탁월하다.

43. 양파는 비타민(특히 비타민B1)의 흡수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른 채소, 과일과 섞어 먹으면 피부미용은 물론 스태미나에 더욱 좋다.

44. 양파는 마늘과 함께 동식물체를 구성하는 중요 성분인 유지(油脂)의 산화를 억제하는 작용도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피부노화나 인체의 노화가 산화작용에 기인하는 것으로 보아, 결국 양파가 장수에도 기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5. 양파는 단것보다는 매운 스트롱 계열의 것에 약리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이 많다고 밝혀졌다.

46. 양파의 요리법은 매우 많은데, 어떠한 찌개와 반찬에도 향미료로 곁 들일 수 있다.

47. 양파는 지방의 산 패를 막기 때문에, 사용한 튀김기름에 양파 몇 쪽을 튀겨내면 비린 내가 감쪽 같이 사라지며 오래 보관할 수 있다.

48. 양파의 독특한 향과 자극적인 냄새는 육류나 생선요리의 비린내를 없애주기 때문에 조미료로도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야채이다.

49. 육류와 궁합이 잘 맞는다.

50. 양파는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과일과도 궁합이 아주 잘 맞는다.

51. 양파는 날것과, 굽거나 튀기거나 삶거나 말리거나 한 것과 그 약용효과에 있어서 하등 변화가 없다

52. 양파의 뛰어난 점은 아무리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다.

53. 양파의 유효성분은 안정되어 있어서 장기간 보존을 해도 변화하지 않는다.

DSC04490

유통과정 – 3. 운송

21 Sep , 2014,
bkns
No Comments

DSC04397

 

가공후 바로 저온창고에 저장한 양파

 

DSC04490

가공양파를 냉장탑차에 싣고 고객님들이 계신곳으로 운송합니다.

 

깐양파를 품질은 신선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집에서 과일/야채등을 보관할때 뒷 배란다에 놔두는 것 보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훨씬 오래 가듯이 깐양파는 특히 껍질이 벗겨져있으므로 실온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부패가 빨리 진행되며 영양소 또한 줄어듭니다.

양파가 창고안에 처음 들어가는 시점부터 가공하여 운송이 완료되는 시점까지 최대한 실온에 노출을 줄이며 저온 유지에 집중합니다.

DSC04715

유통과정 – 2. 가공

Sep , 2014,
bkns
No Comments

DSC04691

창고에서 꺼낸 양파를 작업대 위애 차곡 차곡 쌓아 놓습니다.

 

DSC04477

작업하시는 분들이 고압의 공기로 쌓아놓은 양파의 껍질을 벗깁니다.

 

DSC04715

껍질을 벗긴양파의 뿌리를 잘라 포장합니다.

 

DSC04394

DSC04396

가공된 양파를 파레트에 쌓아 냉장탑차에 싣기 전까지 창고에 다시 보관합니다. 창고에서 꺼내어 가공하고 다시 창고에 넣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2시간. 양파의 신선도를 유지하기위해 최대한 냉장상태를 유지합니다.